수능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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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위한 방법!
  • 최수연 기자
  • 승인 2020.11.23 12: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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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다가오는 2020년 수능에는 수험생의 컨디션이 한 해의 노력을 좌우 할 만큼 중요하다. 일교차가 큰 날씨를 대비해 얇은 옷을 여러 개 겹쳐 입는 것이 좋으며, 식사는 평소 섭취하는 식단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소화가 쉽고 영양소가 골고루 갖추어진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 하나 최상의 컨디션으로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긴장감을 없애고 피로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이 때 간단한 지압과 셀프 마사지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능날 아침이나 시험 쉬는 시간에 거울을 보며 아래 명시된 얼굴의 혈점을 지긋이 눌러주면 집중력을 높이고 긴장감을 해소할 수 있다.
 

시험 스트레스로 인해 두통이 생기고 긴장이 된다고 해서 약물에 의존하는 것은 오히려 시험에 방해가 되고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장시간 책상에 앉아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는 수험생들은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이나 지끈거림이 생기기 쉬우며, 이럴 경우 쉬는 시간에 자리에서 일어나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을 돕고 페이스 지압을 통해 졸음을 쫓는 것이 좋다.
 

▶ 수험생을 위한 페이스 마사지법 (자료제공= 아이디페이스다이어트)

① 신정 - 신경 안정
(앞머리가 시작되는 곳의 정중앙에서 0.5cm거리에 위치한 곳)

② 태양 - 머리순환
(눈썹 바깥쪽 1.5cm 거리에 위치한 양쪽 부분, 관자놀이)

③ 사백 - 눈의 피로 완화
(눈동자로부터 3cm 거리에 위치한 양쪽 부분)

④ 거료 - 얼굴피로, 눈의 피로 완화
(콧방울 외측에서 약간 떨어진 곳 광대뼈 양쪽 아랫부분)

⑤ 영향 - 코의 질환, 코 막힘, 얼굴상반부를 상쾌하고 맑게 해줌 (코 바깥쪽 0.5cm 위치한 양쪽 부분)

⑥ 풍지 - 어깨가 단단해질 때 풀어주는 혈  (천주에서 양옆으로 1cm 떨어진 곳의 양쪽 부분)


⑦ 천주 - 뒷목이 뻐근할 때 풀어주는 혈 (목 뒤 가운데 선을 따라 오목하게 들어간 곳의 양 옆)

 

이밖에도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두뇌 활동에 좋은 망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아연 및 셀레늄 등이 들어간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기사 출처: 엠디저널(발췌 후 재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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