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건강, 어릴 때부터 챙겨야... 올바른 유산균 선택법은?
상태바
장 건강, 어릴 때부터 챙겨야... 올바른 유산균 선택법은?
  • 조현정 기자
  • 승인 2020.10.1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에게 유산균 섭취가 중요하다는 말을 흔히 들을 수 있다. 왜 그럴까? 생후 약 1~2년 동안이 장내 세균 층이 활발하게 형성되는데, 이 시기 장내 미생물 환경의 발달 상태가 향후 성인의 장내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이에 영유아를 타깃으로 한 유산균 제품 출시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한편 부모의 유산균 소비 역시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에게 어떤 유산균 제품을 먹이는 것이 좋을까? 먼저 유산균의 균주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유산균은 그 종류에 따라 각각 기능이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이를 하나씩 따져보기란 어려운 일이다. 이에 균주 제조사가 신뢰할만한 평가를 받는 곳인지 확인하여, 해당 제조사가 만든 복합 유산균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렇게 제품을 선택할 경우, 성분과 제조과정에 대한 안전성이 상대적으로 높아질 것이다.

 

또한, 균의 수를 따져봐야 한다. 다만, 제품을 만들 때 투여되는 투입균 수가 아닌 유통기한 내 장에 살아서 도달하는 보장균 수를 확인해야 한다. 이를 통해 품질이 유지되는 균의 수를 알 수 있음으로 두 단어의 개념을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화학 성분이 배제된 제품을 골라야 한다. 각종 첨가물과 부형제 등의 화학 성분이 포함되면 유산균 섭취 시, 체내 유해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만약 더욱 건강한 유산균 섭취를 원한다면, 유기농 원료를 부원료로 사용하여 영양성분을 두루 갖춘 제품을 추천한다. 유기농 과일 및 채소의 식이섬유는 유익균의 먹이로 역할을 하며,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효과적이다.

 

유산균 제품, 그 선택에 따라 우리 아이 장 건강이 달라짐을 알고 신중하게 고려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