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질환을 예방해주는 음식?... 건강한 심장을 만드는 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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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장질환을 예방해주는 음식?... 건강한 심장을 만드는 비법
  • 조현정 기자
  • 승인 2020.09.11 10: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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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 전체에 피를 공급해주는 심장. 심장질환을 예방하려면 건강식과 활동적인 삶,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하다. 



♦ 심장이 튼튼해지는 식습관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체중 조절에 민감하다. 하지만 지나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불러오기 때문에 무리하게 체중을 조절하기보다는 과체중이더라도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편이 바람직하다. 오히려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이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과일과 야채, 식물성 기름을 섭취하면서 심장의 건강을 지켜나가야 한다. 

대표적으로 올리브 오일은 심장병 등의 각종 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 심장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한 레드 와인도 가볍게 몇 잔 마셔주면 도움이 된다. 더불어 달걀도 심장 건강 증진에 좋은데, 이는 혈관내피세포에 직접적으로 작용할 뿐만 아니라 인슐린 수용체에 잘 달라붙어 저항 효과를 높이고 민감성을 개선해주는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사과, 아보카도, 토마토 등의 섭취를 권장한다.


♦ 심장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생활습관

1.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다.
2. 담배는 반드시 끊고 술은 하루에 2~3잔 이내로 마시자.
3. 짜고 기름진 음식을 삼가자.
4. 매일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즐기자.
5. 심장질환을 부르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조기에 치료하자.
6. 중년이 넘으면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고 전조증상이 의심되면 재빨리 병원을 찾자.
7.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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