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막바지… 휴가지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줄 비법은 ‘아르기닌’!
상태바
여름 막바지… 휴가지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줄 비법은 ‘아르기닌’!
  • 조현정 기자
  • 승인 2020.08.2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었던 장마로 인해 뒤늦게 무더위가 찾아왔다. 이로 인해 9월까지 휴가를 즐기기 위한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룰 전망이다.

노출이 따르는 계절이다 보니 휴가를 대비하여 자신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많다.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위해 무작정 굶는 방식을 선택한다면, 금세 요요현상을 겪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변비나 탈진, 빈혈, 탈모 등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더욱 안전하고 똑똑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아르기닌!

이에 아르기닌이라는 영양소가 주목을 받고 있다. 아르기닌은 체내 단백질 합성에 이용되는 아미노산으로, 신체 에너지 90% 이상의 원천이 되는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을 높여 체내 에너지를 활발하게 생성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다.

또한 아르기닌은 산화질소의 생성을 돕는데, 이는 혈관을 확장하여 혈류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 전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근육에 도달하는 혈류량이 증가하여 체내 산소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운동 시 산소 이용의 효율이 높아지면서 운동의 효율도 높여준다.

더불어 아르기닌은 성장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으로 뼈와 근육을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부와 근육을 유지하고 노화된 세포의 복구 촉진 및 재생산에 영향을 끼친다. 이에 노화 예방과 젊음 유지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이어트로 인해 체지방이 줄면서 면역력이 낮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아르기닌은 면역 세포를 만드는 흉선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면역체의 일종인 T세포의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자연살해세포를 활성화해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하게 만든다.

이처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아르기닌은 자신의 건강 상태와 영양소 섭취량에 따라 체내 합성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영양제를 통해 보충해주는 방법을 고려해 보아야 한다.

 

막바지에 달한 올여름, 다이어트에 탁월한 아르기닌을 통해 더욱 탄탄하고 건강해진 몸을 만들어 휴가지의 주인공이 되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