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소중한 Y존 건강을 위해 효과 보려면 여성청결제는‘유산균’부터 확인해야..
상태바
여성의 소중한 Y존 건강을 위해 효과 보려면 여성청결제는‘유산균’부터 확인해야..
  • 조현정
  • 승인 2021.01.1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이 성숙해지면서 신체 내부의 건강과 아름다움까지 꼼꼼히 체크하고 있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면역력 약화로 여성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 ‘질염’이 발생할 수 있어 여성이라면 여성 질환이 생기기 쉬운 민감한 부위의 건강부터 철저한 체크가 필요하다.

만약, 여성 전용 청결제가 아닌 수돗물이나 비누, 바디워시 등으로 Y존을 세정할 경우 유산균이 죽기 쉬운 환경이 구축돼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수돗물이나 비누, 바디워시 등은 알칼리성인 탓에 질에 pH 농도를 변화시킬 수 있어서다. 이렇다 보니 여성들의 민감 부위 건강을 위해서는 전용 여성청결제를 사용하여 씻는 게 도움이 된다.

여성의 질 내 존재하는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은 질의 pH 농도를 약산성 상태로 유지해주고 박테리오신이라는 항균물질을 생성, 세균이 증식하지 못하도록 막아준다. 이같은 락토바실러스가 줄어들면 혐기성 세균의 활동이 활발해진다. 따라서 질 건강을 지키려면 유산균을 보존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김치유산균의 시험관 및 세포 내에서 여성 질염 병원균 및 장내 병원균에 대한 억제 효과(2017.05) 논문에 따르면 '락토바실러스플란타룸 nF1'을 함유한 유산균의 경우, 질염 세정제 개발에서 치료제가 아닌 예방제로 사용되는 것이 적합하다고 밝혔다.

유산균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제품의 전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다. 전 성분 내에 ‘락토바실러스’ 등의 문구가 있는지 체크하면 된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락토바실러스 콩 발효추출물’ 등의 유산균명이 기재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여성청결제를 고를 땐 자극 없이 순한 성분을 사용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병원균과 맞서 싸울 수 있는 유익균을 꼭 확인하여 각종 여성 질환에 대비하길 추천한다.

 

기사 출처: 엠디저널(발췌 후 재구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